-
세계 최고 비보이 홍텐의 전설: 프랑스 올림픽 도전과 그 후 이야기비영리 Non Profit Organization 2024. 8. 11. 13:09
김홍렬, Hong10(홍텐)은 프랑스에서 처음 도입된 "브레이킹" 부문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였다.
그는 25년 간의 비보잉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비보이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홍텐"이라는 이름을 처음으로 알린 것은 BOTY(Battle of the Year)에서 익스프레션 팀으로 출전했을 때였다.
"어? 저렇게 프리즈를 잘 잡는 사람이 있었나?" 라는 반응이 그를 주목하게 된 시작이었다.
그는 오랜 시간 한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자신의 독자적인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홍텐 프리즈"라는 고유명사화된 프리즈 기술을 일관되게 선보였다.
누군가 그와 비슷한 프리즈를 보여주면 사람들은 "어? 저거 홍텐 프리즈인데?"라고 반응했다.
그의 커리어는 세계적인 비보이들과의 만남과 경쟁을 통해, 엄청난 노력과 고통을 예술로 승화시켜 보여주었다.
또한, 당시 가장 유명한 비보이들과의 비보잉 배틀을 통해 자신감도 얻게 되었을 것이다.
그는 비보잉 문화에 깊이 심취했으며, 한국인으로서 그 시작을 훌륭히 보여주었다.
그의 영향력이 전 세계적으로 미쳤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춤 매너, 활동, 겸손함, 노력, 성장, 도전, 열정 등, 비보잉을 경험해 본 많은 사람들은 그가 얼마나 대단한 업적과 기록을 남겼는지 알 것이라 믿는다.
그 결과가 이번 프랑스 올림픽 출전 도전이었다.
비록 그는 이번 프랑스 올림픽에서 예선 탈락의 아쉬움을 겪었지만, 그는 그조차도 과정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있다.
누군가는 "홍텐에게 프랑스 올림픽이 마지막일 거야..." 또는 "이제 그만할 때가 되었지..."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는 어떤 형태로든 비보잉 업계에 계속 남아, 많은 이들에게 영감과 좋은 선례를 제공할 것이라고 본다.
다만, 현실적으로 그가 오랜 기간 이 업계에서 활동하며 문화 예술 장르의 확장에 기여해야 한다는 점도 인식해야 한다.
예술가에게는 자신의 일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프랑스 올림픽 성적만으로 그를 평가해서는 안 된다.
또한, 김홍렬(Hong10) 스스로도 후배들에게 어떤 비보잉 유산과 지식을 남길 것인지 고민해야 할 것이다.
그는 전 세계적인 슈퍼스타이다.
그의 노련함과 풍부한 비보잉 지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졌으면 좋겠다.
누군가는 그것을 보고 영감을 받아, 훗날 엄청난 인물로 성장할 것이다.
그것이 인류의 진화로 표현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홍텐은 정말 많은 수고를 해왔고, 앞으로도 멋진 비보이로 남아주기를 바란다.
건강을 잘 관리하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지 않으며, 사회의 귀감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는 정말 멋졌다.
BOTY 2002 홍텐 이라는 이름을 전 세계에 알렸던 시작인 비보잉 대회였다.
Red Bull BC One World Final 2013 홍텐 커리어 폭풍 성장을 보여주었던 대회. (당시 군 복무 중 최고 기량을 보이며 우승함)
Red Bull BC One World Final 2023 홍텐 커리어 최고 정점을 보여 주었다.
http://www.thinkzon.com/sale_form/5600480
'비영리 Non Profit Organiz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경 속의 인간 (0) 2024.01.01 비영리 커리어 선택 시 주의 사항 (0) 2023.08.27 멘토링에서 가장 중요한 2가지 (0) 2022.11.07 치아 관리, 좋은 습관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 (0) 2022.02.13 비영리 활동이 왜 필요할까? (0) 2021.05.06